[VIP ASIA AWARD 2013] 하이엔드 유아 카시트 싸이벡스 ‘제로나’, 올해의 제품 수상

독일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인 싸이벡스(Cybex, www.cybex-korea.co.kr)의 하이엔드 유아용 카시트 ‘제로나(SIRONA)’가 11월 29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VIP ASIA Awards 2013′에서 아시아가 주목한 올해의 제품에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를 수상한 유아용 카시트 ‘제로나’는 독일 싸이벡스 본사에서 8여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시킨 차세대 ISO FIX 카시트 모델로, 카시트의 모든 기능을 버튼만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한 유저 프렌들리(User-Friendly) 방식을 추구했다.

제로나는 신생아부터 만5세(18kg)까지 사용하는 카시트로, 외관 디자인은 유연한 곡선으로 이뤄진 에그체어(Egg Chair) 형태의 세련된 바디 프레임과 베이스형 ISO FIX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ISO FIX란 국제규격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로, 차량용 안전벨트로 카시트를 고정해야 하는 번거로움 및 오장착으로 인한 위험을 현저히 줄여준다. 또한 베이스형 ISO FIX 카시트는 기존의 ISO FIX 카시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보다 완벽한 장착력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제로나의 좌석 시트는 차량에 장착한 상태에서 360도로 회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아기를 태우고 내리기 편안한 각도로 시트 방향 전환이 가능하며, 연령별 카시트 장착방식인 정방향과 후방장착을 버튼 조작만으로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더불어 신생아부터 만 1세 전후까지만 후방장착이 가능한 기존의 카시트와 달리, 만5세까지 안전한 후방보기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제로나 ISO FIX 프레임은 다리공간 확장 버튼을 통해 최대 5세까지 후방장착이 가능하도록 아이의 성장에 맞춰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싸이벡스만의 세계특허기술인 L.S.P 시스템을 적용해 측면보호기능을 강화했다. 이 장치는 측면 충돌 시 발생하는 외부 충격에너지를 본체에 전달하지 않고 완화시켜줘 총 4단계로 충격을 흡수해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헤드레스트(머리 보호대)는 아이의 성장에 맞춰 10단계로 세밀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등받이 각도 조절은 후방장착 시 7단계, 전방장착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사진설명: 싸이벡스 코리아 노종규 부장)

posted by 신 두영
  • 3610 Views

Comments are closed.